본문 바로가기
치유가 되는 예술/북리뷰

(부부생활/추천도서) 5가지 사랑의 언어 북리뷰

by art therapist (아트) 2020. 8. 23.

 

 

2001년에 출간된 이 책은 2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세계적인  부부관계/회복 스테디셀러이다.

개인적으론  나도 이 책 덕분에 정말 덕을 많이 보았다.

2002년에 결혼하고 2003년에 첫 애를 낳고부터,

조금씩 엇갈리는것 같은 우리 부부관계 때문에 많이 당황하고 힘든 시기가 있었다. 

왠지 내가 연애하던 그 남자가 아닌것 같고,

나는 나름 잘해주려고 다가가지만 나의 성의나 호의를 제대로 받아주지 않았다.

그래서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당황할 때 읽었던 책이었고,

이 책을 읽고 나서 남편이 나에게 바라는 것은 다른 것임을 깨달았다.

즉 상대는 내맘같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많이 배웠다.

그래서 서로 더 많이 알아가야 하고

서로의 욕구를 잘 전달해야한다는 것을  정말 많이 깨닫고 우리의 관계는 많이 달라졌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난후 결혼생활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 이후에 결혼 관련 서적들을 정말 많이 읽은 것 같다.

그 덕분인지 모르겠지만 18년이 지난 우리는 여전히 잘지내고 있다. ^^  

물론 이 책만으로 100% 달라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결혼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부부나,

결혼생활을 잘해보려 노력하지만 방향을 못잡고

방황하고 있다면 정말 좋은 책이다. 

결혼을 집 짓는 것에 비유하자면 이 책은 기초공사를 잘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책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얇고 읽기 쉽다는 것^^)

 

관련글

 

 

(심리상담/ 추천도서) 사랑의 기술 북리뷰

"사랑은 수동적 감정이 아니라 활동이>다. 사랑은 '참여하는 것'이지 '빠지는 것'이 아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식으로 사랑의 능동적인 성격을 말한다면, 사랑은 본래 주는 것이지 받는 것이 아니

artistherapy.tistory.com

 

 

(부부생활/추천도서) 존 비비어의 결혼 북리뷰

"배우자든 다른 사람이든, 누군가를 올바로 사랑하려면 먼저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를 발견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당신의 지식은 다른 사라에게 전해 들은 정보를 기반으

artistherapy.tistory.com

 

 

(사랑이란/ 사랑의 언어) 상대가 알아야 사랑입니다.

"00는 어렸을 때 얼마나 사랑받고 컸는데.." 신혼 때부터 늘 시어머님께서 남편을 보고 늘 하신 말씀입니다. 그 시대에 4대 독자로 컸으니 오죽했을까 하며 저도 크게 의문을 품지 않았습니다. 남

artistherap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