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소소한 일상

(부부생활/소소한일상) 남편이야기: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기타(?)

by art therapist (아트) 2020. 10. 11.

 

 

사람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잘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에 재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을 보면서 그런 생각을 할 때가 너무 많습니다. 남편과 그의 가족들은 정말 음악을 너무 사랑합니다.  남편은 정말 술 한방울 안 먹고도 노래방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흥과 끼가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또 치명적이 약점이 있습니다. 남편의 누님 말고는 다들 약간 “박치”가 있으십니다.  그래서 전 처음에 “박치”도  유전인가 했었죠.

 

그래도 남편은 음악듣고 부르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결혼하기 전부터 저를 위해 러브송을 기타 연습해서 불러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아직 그의  완곡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얼마전 비긴 어게인 코리아라는 프로에서 적재와 크러쉬가 부른  성시경의 “ 두 사람”이란 곡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 당신도 기타 연습해서 좀 불러줘봐 ~”

남편은 아주 간단한 기본 기타코드를 잡을 정도의 수준은 되거든요.

알았다고 하고 몇주 전부터 유튜브를 찾아보며 열심히 연습하는 듯했습니다. 

 

 

" 딩가 딩가 딩~ 딩가딩가~띵!"

딩가딩가 지...친 하루.. 하루.. 하루가 가고.. 딩가딩띵~

달… 빛 딩가딩가 …. 달 ~빛 딩가딩~”를 며칠 밤 계속 무한 반복했습니다.

“지친 하루가 가고 달빛 아래 두 사람 하나의 그림자 “ 까지 완벽히 하는 것이 저희 남편의 목표입니다. 

 

며칠 동안 똑같은  ‘버퍼링’ 소리에 지겨운 나머지 한마디 날렸습니다. 

"오늘 안에 그 하루는 가긴 가는 거야? 하루만 무한 반복인데?ㅎㅎ”

“ 있어봐~ 거의 다 됐어”

(속으로 “ 헐 ~어딜 봐서.. 박자도 음도  하나도 안 맞는데..” 했습니다.)

 “ 처음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 알았어 열심히 해~”

“딩가딩가~ 딩가딩가~

지.. 친 하.. 루.. 하루.. 딩가띵!”

“에잇! 왜 이렇게 어려워! 뭔 곡을 이렇게 어렵게 만드는 거야!”

"ㅎㅎㅎ"

 

분위기를 보아하니 이번에도 " 두 사람"  듣기는 글렀습니다. 그냥 저는 유튜브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음악적 재능은 좀 없어도 다른 재능은 많으니까요. ^^

 

관련글

 

(소소한일상/위로) 당신은 어떤 책입니까?

방학동안 밀린(?) 드라마를 보다가 몇년전에 했던 출판사 드라마를 보았다. 연상연하, 어리고 잘나가는 연하남과 경단녀가 된 애 딸린 이혼녀의 사랑이야기는 정말 신데델라 동화만큼 현실적이

artistherapy.tistory.com

 

(미국생활/소소한일상) 전혀 당연하지 않았던 것들...

몇 주째 우중충한 하늘과 연기로 밖에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노란색 하늘이 보이기도 했지만 대부분은 회색빛 하늘이 24시간 계속되고 있어서, 원래 이 동네 하늘이 어땠는지 기억이 가물가

artistherapy.tistory.com

 

 

(소소한 일상/ 부부생활) 나한테 수고하란말 하지마!!

“수고해~ 오늘은 수고해라고 해도 되지ㅎㅎ?” 요즘 남편이 출근하기 전에 물어봅니다. 한동안 남편은 저에게 수고해란 소리를 잘 못했습니다. 몇 년 전에 제가 심하게 “버럭” 한 적이 있었

artistherap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