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유가 되는 예술/북리뷰

(전자책 북리뷰/매드아이) 의지박약도 가능한 한 달 15만원 실전금연

by art therapist (아트) 2021. 6. 15.

 

저의 티친님이신 매드아이님께서 전자책을 내셨더라고요. 감사하게도 제게 읽어볼 기회를 주셨습니다. 언젠가는  저도 책을 내고 싶은 사람으로 이렇게 자신의 꿈을 실행하시는 분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도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사실 전 담배를 피지 않기 때문에 금연을 할 일도 없지만, 책을 다 읽고 나서 느낀 점은 무거운 내용의 책이라기보다는 약간 매뉴얼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읽기도 쉽고 오히려 적용하기도 쉬울 것 같았습니다. 정말 금연을 위해서 읽으셔도 좋지만,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습관을 고치는 것을 개인의 의지박약이나 절제부족으로 치부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인간은 의지가 약하고 감정에 휘둘립니다. 그래서 작심삼일이라는 말도 있지요. 그러나 계획하고 실패하고 이런 것들이 사실 반복되면 스스로에 대한 신뢰가 무너져서 자존감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담배도 그렇고 우리가 흔히 중독에 빠지는 모든 종류, 술, 게임, 스마트폰, 도박, 쇼핑들은 스스로 끊어내기 쉽지 않은 것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유혹적이기도 하고, 중독이라는 현상 자체가 뇌에 회로를 바꿔놓은 현상이기에 의지로 이겨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자녀들을 믿고, 배우자를 믿고, 나를 믿고 중독 현상을 내버려 두는 것은 참 위험한 일입니다. 

 

원래 중독 치료의 기본은 자신이 중독에 걸려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과 그것을 이겨낼 힘이 나에게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부터 시작하거든요. 많은 중독 현상, 알코올, 담배, 도박, 쇼핑, 스마트폰, 음식 등등 중독자들의 대부분의 변명은, 자기가 마음만 먹으면 어제든지 끊을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문가 들은 말합니다. 한마디로 자기 과신과 착각이 오히려 중독 치료에 큰 장벽이 됩니다.  따라서 스스로 자기 포기, 즉 자신은 믿을 만한 존재가 되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한 중독자들이 전문가의 말을 잘 듣고 치료에 잘 임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믿지 않기 때문에 그런 환경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게 되어 있습니다. 

 

매드아이님도 그런 접근 방법을 택하셨습니다. 자신의 의지를 믿은 것이 아니라 끊을 수밖에 없는 상황과 환경을 설정하시고, 자신을 그 환경속에 밀어 넣으심으로 금연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마치 돌아갈 길이 없는 사람은 앞으로 달릴 수 밖에 없는 것 처럼요. 그리고 이런 방법은 금연 뿐만 아니라 모든 나쁜 습관을 고치고 좋은 습관을 들이는데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금연에 대한 꿀팁들이 많이 있으니, 금연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방법으로 금연을 하실수 있으셨다면 다른 중독현상이나 나쁜 습관들도 얼마든지 고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에게 읽어볼 기회를 주신 매드아이님께 감사드려요. 책 쓰시고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https://mad-i.tistory.com/1198

 

전자책 완성했습니다! 팝니다! ㅋ

◆ [의지박약도 가능한, 한 달 15만원 실전 금연] 전자책 팝니다. 금연을 성공 하고 싶은데 시행착오를 겪고 계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이 전자책은요 의지가 아닌, 상황이 금연을 하도

mad-i.tistory.com

 

댓글